<연극>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연극 속 난장이가 되어..
-연극 밖 난장이가 되어..
-연극 속과 밖의 난장이를 만들어주는 것들이 되어...
-'아무도 사랑할 줄 모르는 마음의 난장이'로서..

본문내용

말못하는 난장이는 백설공주를 위해 자신의 위험을 감수한다. 그러나 그의 사랑은 고요한 상흔을 남긴채 사라진다. 어쩌면 백설공주와 난장이는 서로 다른 별에서 한번도 부딪칠 수 없는 운명이었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난장이의 커다란 갈망으로 인해 두 별은 같은 궤도에서 스치듯 만나게 되는 것일 수 있다.
과연 이 세상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은 무엇일까? 어떤 조건과 어떤 환경을 막론하고 단지 사랑이라는 감정 그 자체는 누구도 원망하거나 탓할 수 없는 것이다.
가끔 어떤 생각이 머릿속을 꽉 채우고 있지만, 막상 무슨 말을 하려할때는 텅빈 꽈리마냥 멍해지는 때가 있다. 또 어떤 말이든 하고 싶은데 말이 나오지 않을 때가 있기도 하다.
이 연극에서 반달이로 상징되는 난장이는 아마도 현대 사회의 인간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그대로 드러내 주고 있다. 현대인들은 말을 할 수 있고, 표현할 수 있지만 말 못하는 장애인인 난장이보다 용기도 없고 열정도 없으며 그저 군중 속에 묻힌 하나의 작은 소외된 인간일 뿐이다. 그것들을 지켜나가게 해주는 것은 아마도 사랑이 아닌가 싶다. 아직은 우리네 가슴 속에서 가장 주된 원인으로 살아있어야할 움직여야할 감정.. 사랑. 이 연극은 우리에게 사랑을 알게 해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