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관점에서 본 영화 <안토니아스 라인>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열심히 준비했고, 만족한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_^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안토니아스 라인'의 전체적인 틀은 안토니아 가문의 여인 4대가 펼치는 휴먼 토피아라 할 수 있다. 영화는 평소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프랑스영화의 미묘한 분위기가 화면에 채워지면서 시작된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안토니아.
전체적으로 영화를 모두 감상하고 나서 그녀에 대한 나의 생각들을 표현해 보자면 그야말로 '당당한 여성'의 모습이었다. '당당하다'라는 표현이 내가 머릿속에서 단정짓고 있는 것과 일맥상통하게 표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근접한 단어를 찾아보자면 '당당하다'라는 표현이 맞을 듯 하다.
처음에 등장했을 때 나이든 그녀가 침대에서 일어나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보는 모습만 보고 영화 스토리가 얼핏 머릿속에 자리잡혔었다. 필히 이 여자의 고된 삶에 대한 영화이구나 라는 생각이었다. 즉, 결혼에 실패하여 결국 외로이 혼자 살아가는 그녀라고 처음부터 단정지었다.
하지만 나의 그런 생각은 그녀가 그녀의 딸 다니엘을 데리고 자신의 고향에 발을 디디면서부터 진행되는 그녀의 손녀 테레사의 회상장면들을 보면서 차차 바뀌어갔다. 그 시대, 시골에서의 일반화되어 있던 여성의 모습이 아닌 자신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있고, 자기 스스로가 스스로를 지킬 줄 아는 지혜를 가지고 있는 여성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