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아프리카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관계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북 아프리카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관계에 관해 알아본 레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하라 사막은 인류의 역사중에 수차례 나타나고 사라진적 있는데, 가장 최근의 사막의 출현은 기원전 2500년서 부터 기원전 300년까지 계속적으로 일어난 건조현상으로 사막의 형성은 거의 완성상태에 다달았고, 한때 사하라의 초원에 살았던 인구는 사하라를 중심으로 북쪽과 남쪽으로 갈라져 흩어지게 되었다. 사하라의 얼마없는 기름진 땅에 남게된 농민들은 사막에 의해 고립되었고, 그들의 후계자들은 Niger에서 남부 Morocco의 오아시스에서 발견할수 있는 하층농민의 검은 피부를 가진 Haratin 족들의 근원이 되었다. 남부 Libya의 Fezzan 지역에 있는 오아시스에서도 원래는 비슷한 인구수가 있었다고 한다. 한 초기, 이슬람 법적 서적을 보면 Fezzan인들에 대한 설명으로 "검은 사람들 중의 하나" 라고 써있어 한때는 같은 종족이었다는 것을 알수있다.
사하라가 점점 건조하 될수록 중부 아프리카와 서부 아프리카와의 교류는 서서히 단절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구리가 서부 아프리카에 전달된 후인 기원전 1500년 이후에 단절되기시작되었다. 초기 서기년도 부터 중동 국가의 등장과
북아프리카의 세력확장에 인해 사하라 사막에는 유목민들이 존재하기 시작했고, 그들은 한개의 혹이달린 낙타를 타고 다니면서 사막에서 샌존할 수가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