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론] 자원봉사 여기에 미래가 있다를 읽고 나서

등록일 2003.10.1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의 내용 보단 내가 느낀 소감을 위주로 작성!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까지 내가 알고있는 자원봉사는 흔히 말하는 3D 업종(Dirty, Dangerous, Difficult)과 유사한 개념과 가까웠다. 물론 위험하다는 개념과는 거리가 좀 멀 수도 있겠지만 내가 아는 자원봉사는 그저 어려운 사람들이나 도와주고 몸으로 때우는 일이 전부라는 편견이 지배해 온 게 사실이다. 아니 편견일 수도 있겠지만 어찌 보면 자원봉사에 대한 지식이 없다고 봐야 하는 표현이 더 가까울 듯 싶다. 하지만 ‘자원봉사, 여기에 미래가 있다’ 라는 책을 읽고 내가 그동안 자원봉사에 관해 얼마나 문외한 이였고 우물안 개구리였는지 확연히 실감할 수 있었다. 즉, 자원봉사활동이 얼마나 많은 분야와 방법 면에 있어서도 지금까지 내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광범위한 형식으로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해 눈뜨게 해준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 대해서 호평을 쓰려는 건 아니지만 분명한 건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내 머릿속에는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그리고 자원봉사에 대한 의무감이 교차되는 걸 보니 이건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페이지도 별로 되지 않는 이 책이 과연 어떤 내용이 길래 나의 생각을 바꿔 놓았을까. 지금부터 나의 느낌을 풀어나가도록 하겠다.
우선 이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1993년 대전에서 93일 동안 개최되었던 '93 대전 엑스포에 참여하였던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상, 자원봉사자 활용계획의 준비과정과 그 뒷 이야기, 자원봉사자의 모집, 운영상의 문제점과 실패 사례 등을 중점으로 다루어진 내용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