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20세기 패션의 역사

등록일 2003.10.09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20세기 패션의 역사를 간략하게 요점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패션마케팅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은 20세기 패션의 역사에 대한 레포트가 절대 필수이시지 않나요?
저의 레포트는 패션의 역사뿐만 아니라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했기에 교수님의 절대지지를 받으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군대 작전병으로 근무한 경력으로 워드 깔끔합니다.
잡다구리 자료 많이 쌓아놓는것보다 훨~낫죠!

목차

1. 서론
2. 20세기 10대 패션혁명
3. 20세기 패션의 흐름
4. 결론

본문내용

과거의 패션은 부분적으로 차용되어 현재적인 신소재나 디테일, 혹은 에스닉한 요소들과 결합되거나 여러 시대의 스타일이 혼합된 절충적인 스타일로 만들어진다.
오래 전부터 과거의 복식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스타일 창조를 위한 영감을 제공해왔지만 최근 문화전반에 일고 있는 복고 열풍과 함께 비교적 가까운 과거라 할 수 있는 지난 100년간의 패션이 가장 매혹적인 훌륭한 스타일의 원천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즌마다 발표되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컬렉션에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패션 스타일이나 패션 아이콘을 부활시킨 레트로 룩이 등장한다.
20세기 초의 아르누보 스타일, 1920년대의 히피스타일, 1940년대의 밀리터리 룩, 1950년대의 뉴룩, 1960년대의 히피스타일, 1970년대의 디스코 룩등은 일반인들에게도 낯설지 않을 것이다.
특히 요즘 1960년대, 70년대, 그리고 80년대 스타일이 자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우리가 기억할 수 있거나 어렴풋이 느낄수 있는 가깝고도 친숙한 과거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차가운 디지털 시대에서 과거, 따뜻한 아날로그의 기억을 인간들이 회상하고, 이것이 패션으로 창출된다
패션을 안다는 것은 그 시대의 흐름 / 정점을 알고 있다는 것이라 감히 칭한다.
본인은 20세기의 패션을 조사하며 동시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핵심부분에 패션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향후 미래 트렌드를 읽는데 있어, 과거 패션의 역사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 키워드라는 것을 알았다.
"과거는 결코 오래된 관습이나 습관이 아닌
미래를 가장 잘 읽을 수 있는 열쇠인 것이다."

참고 자료

패션마케팅(박혜선)
패션 인사이트 마케팅(권민)
기타 인터넷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