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학] 보봐리 부인을 읽고

등록일 2003.10.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줄거리
2.작품분석
3.그리고...

본문내용

Ⅰ.줄거리
'생각하는 갈대'라는 인간은 무엇을 생각하는가.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가 생각에 사로잡힌다면 과연 무슨 생각을 하는 것일까. 결국 행복의 문제가 아닐까? 아마도 여느 귀족이나 부르주아 가정의 딸처럼 사춘기를 수녀원에서 지내면서 정숙한 가정생활이 행복의 원천이라는 교육을 받는다.

Ⅱ.작품 분석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둡다. 이러한 어두움은 엠마의 숨겨진 심리와 상당히 맞아떨어지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엠마의 집에서부터 결혼을 해서까지.. 늘 어둡고 칙칙한 집안 분위기가 연출된다. 단, 그녀가 지루한 시골을 뜨는 계기가 된 결혼식과 권태감을 느끼는 그녀의 결혼생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된 루돌프와의 첫 불륜장면 등을 제외하고는 말이다.

Ⅲ. 그리고...
많은 예술가들, 작가들에게 흔히 발견되는 부르주아 계급에 대한 혐오, 속세적 삶의 경멸, 예술 지상주의적 가치관의 뿌리깊은 '전통'은 근대적 세계관의 형성과도 관련이 있을 것이다. 르네상스 이후 중세의 patron들로부터 독립을 선언하게 된 예술가들은 곧바로 경제적 궁핍에 봉착하게 되었고, 그 중 몇몇 재능 있는 예술가들은 명성을 얻어 생계를 꾸릴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다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