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성 광고] 선정성 광고

등록일 2003.10.0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광고의 기본적인 특징설명과,
캘빈 클라인의 “옵세션”이라는 향수 광고의 선정성을 예로 들면서 광고의 선정성에 대해 설명했음.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속에서 호흡하며 산다. 자본주의의 사회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비의 영역이 중요할 수밖에 없고 욕망의 확대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 바로 광고이기 때문이다.
광고의 3대요소는 3B. 미인(Beauty) 어린이(Baby) 동물(Beast)이다.
특히 아름다운 여성의 누드라면 효과는 배가되고 또 적은 돈으로 그만한 광고효과를 내기도 어렵다. 대중문화(광고)를 관통하는 에로티시즘이 상상적 욕망의 자극, 즉 구매력 창출이라는 자본의 재생산 구도를 벗어나기란 쉽지 않다. [선정적이어야 잘 팔린다] 80년대, 진의 바람을 불러일으켰던 캘빈 클라인은 선정적인 광고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급격히 높일 수 있었다.
80년대 이후 급속한 경제의 발전에 따라 재화에 대한 욕망은 확대되었으며,그것은 거꾸로 새로운 구매력을 확충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90년대 광고의 화두는 압축된 성묘사를 통해 구매자들의 내면에 숨은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에로틱 광고였다. 세계적인 패션브랜드인 캘빈 클라인과 게스는 광고계에 외설과 예술의 논쟁을 촉발시켰다. 캘린 클라인의 향수 [옵세션]이나 내의 광고에는 남녀누드가 거침없이 등장한다. 게스의 청바지 광고도 인간의 감성에 직격탄을 퍼붓는 감성적 단색조 광고사진들로 야릇한 시선을 모아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