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숲과인간

등록일 2003.10.06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간의 숲의 파괴
2. 파괴의 역사
3. 이스터 섬의 교훈-인류에 대한 경고
Ⅲ 결 론

본문내용

인류는 탄생의 시초부터 자연의 위협에 대결하여 이것을 개발하고 이용함으로써 오늘날의 문명의 기초를 쌓아 올려 왔다. 문명의 역사는 개발의 역사이며, 그것은 인류가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었다. 개발, 이용의 대상으로서의 자연은 자연 자원이라 불리우며, 인간의 관심은 이 자원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만 집중되어 있었다.
현재 지금 이 시간에도 공해를 마시고 생명을 품어내던 숲들이 하나, 둘 사라진 자리엔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공장들이 들어서고 있다. 그리고 공장에서 배출한 공해로 인한 오염과 많은 주거 단지에서 나오는 생활 오염은 자연 환경을 최악의 상황으로 몰고 가고 있는 것이다.
'문명 앞에는 숲이 있고, 문명 뒤에는 사막이 남는다.'라는 말은 문명발달과 숲의 파괴사이에 정비례의 관계가 있음을 단적으로 나타낸다.
과거 세계 4대 문명의 발상지는 원래 숲이 우거지고, 비옥한 자연의 토양을 가진 천혜의 땅이었다. 그러나 사람들이 정착하여 도회지를 이루고 살면서 농지로 개간하고, 집을 짓기 위하여 그리고 난방 및 취사를 위하여 벌목함으로써 서서히 숲은 사라져간 것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