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중세] 유스티니아누스 황제와 데오도라

등록일 2003.10.06 MS 워드 (doc) | 11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교수님께 칭찬 들은 글입니다~^^;;
사학과 수업을 들을시 서양 중세쪽에서 나온 과제였는데 꼭 필요한 부분인지 목차를 꼭 보고 선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사료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기도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프로코피우스의 "비사"에서 군주로서의 Justinianus가 어떠한 종류의 통치술을 구사하고 있었나?

2. Justinianus의 통치술은 그의 성격에서 말미암은 것인가? 아니면 상황에 따른 불가피한 수단이었는가? 이와 같은 판단을 우리는 프로코피우스의 글 범위에서 얼마나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가?

3. 프로코피우스의 "비사"에서 Theodora의 성격과 의지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부분. 그리고 그녀의 성격과 의지

4. 비사에서 파악한 Theodora의 성격을 그녀의 경력

본문내용

그의 통치술에도 굉장한 비난이 들어있다. 비난에 귀기울이고 진실적인 필요한 충고에는 등돌리며 자신의 의견을 거슬리는 자는 벌하는데 있어 전혀 망설임이 없었다 한다.
황제는 합법적이든 불법적이든 가리지 않고 다른이들의 재산을 갈취하고, 고문을 심하게 하여 억지로 거짓증언까지 하게 만들며, 이러한 그의 행동으로 인하여 로마인들의 나라로부터 모든 부를 몰고가면서, 그는 전세계의 빈곤의 원인이 되었다 하였다 .(Driving all wealth from the country of the Romans in this manner, he became the cause of universal poverty.)그는 로마가 훈족에게 있어 어떠한 위치가 되는지도 황제를 비난하면서 설명해가고 있다.로마가 평화롭다보니 잔인한 황제의 욕구를 체워주지 못하여, 황제는 결국 이민족을 서로 싸우게 만들었다는 대목이 그것이다.(As the Romans were now at peace with all the world and he had no other means of satisfying his lust for slaughter, he set the barbarians all to fighting each other.)그는 로마의 경제적 악순환(가난한 로마인들이 약탈당하는)의 원인이 그에게 있다고 하였다.(This encouraged still others of them to rob the poor Romans; and after their pillaging, they too were further rewarded by the gracious Empero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