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하나뿐인 지구

등록일 2003.10.0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나뿐인 지구.... 오늘 본 비디오 제목이 낯설지가 않았다. 예전에 지구과학 교양시간에 자주 봤던 단어... 그 시간에도 하나뿐인 지구란 큰 제목으로 여러 지각변동에 관한 비디오를 자주 봤던 기억이 난다. 그때나 자의반 타의반으로 보게되었지만 오늘 보는 내용은 내가 가장 관심을 갖고 밀접하게 접해야 할 분야이므로 약간의 기대와 궁금한 마음으로 비디오를 보았다. 비디오를 보는 동안 내내 반복해서 듣던 말 '숲은 바다의 생명의 열쇠를 쥐고 있다.' '나무와 숲과 사람은 하나다. 바다와 숲은 하나다.' 아직도 머릿속에서 윙윙 맴돈다. 그리고 생태관광지인 캐나다 벤쿠버 섬의 뱀필드 마을의 환경과 그 사람들이 우리와 다른 시각으로 숲은 생각하는 마음이 나의 기억 속 가장 깊은 곳에 새겨진 듯 하다.
먼저 비디오 내용 중 숲에 관해 보면 전 세계 0.2%에 불과한 온대 우림 지역인 캐나다 벤쿠버 섬은 겨울에도 따뜻하여 나무가 1년 내내 성장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커다란 나무에서 작은 나무들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었다. 특히 키가 크고 부피가 큰 100m 고목들이 쭉쭉 뻗어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이런 나무는 벌목의 대상이 되어 많이 베어지고 그 베어진 나무의 운반을 위해 만들어진 도로로 인해 원시천연림이 파괴되고 그 속에 살고있던 많은 생물들이 사라지면서 주민들과 환경단체들이 힘을 합쳐 치열한 싸움으로 10여 년이 지난 지금 최상의 서식공간이며 사람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5000만평정도의 온대 우림의 숲이 아직까지 이렇게 잔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곳 사람들은 사람들이 숲을 보는 것보다 숲이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나무의 보호를 위해(나무의 뿌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나무 길로만 다니게 나무 길을 만들었다는 점, 캐나다 시위사상 800명이 입건되면서 까지 숲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숲을 생각하는 마음이 얼마나 대단하지 알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