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봉순이언니

등록일 2003.10.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각박한 시대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이라 할 수 있는
봉순이 언니의 삶.

그 삶에서 느낀 감정들을 적어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봉순이 누나에게

봉순이 누나 안녕하세요? 저는 진흥고등학교에 다니는 천경렬이라고 해요. 공지영 작가 님께서 지으신 '봉순이 언니'라는 책을 읽고, 그 속의 주인공이신 누나에게 이렇게 편지를 쓰게 되었어요.
지금 이 무더위 속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어요. 누나는 오늘도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미소를 짓고 계시나요? 그 누나의 미소가 오늘따라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오늘따라 누나의 미소가 그리운 이유는 오늘따라 하늘이 검게 보여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누나, 책 속의 누나의 생활은 참 눈물겨웠던 것 같아요. 수많은 시련을 당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외면 당하며 무시당하고. 하지만 그 때마다 누나가 웃었던 것이 생각나요.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항상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활짝 웃는 누나의 모습. 아직도 눈 안에 생생히 떠오르네요.
누나의 짱아에 대한 사랑은 참 각별했던 것 같아요. 한 집의 식모로 그렇게 가족에 대한 사랑을 가진다는 어려울 것 같은데 어떻게 그렇게 가족에 대해 헌신적인 사랑을 베풀 수 있는지 참 궁금해요. 그런 누나의 행동에서 저는 누나의 그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누나는 비록 말은 별로 없고, 겉으로 내 세우려 하지 않지만 누나의 마음속에는 그 무엇보다도 따뜻한 사랑이 담겨져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누나의 짱아에 대한 행동, 아니 가족들에게 보여주는 행동을 보며 저의 마음도 따뜻해짐을 느꼈어요.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따뜻한 감정들. 이 감정을 느끼게 해준 누나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봉순이 언니][공지영의 봉순이 언니를 읽고][공지영의 봉순이 언니 독후감][공지영의 .. 2페이지
    봉순이 언니는 봉순이 언니의 슬프고도 비참한 일들을 짱아의 입장에서 보는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짱아가 봉순이 언니의 소식을 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한다. 봉순이 언니는 짱아의 집에서 식모가 아닌 가족처럼 길러지고 있었다. 집에 ..
  • [인문계열]“봉순이 언니”를 읽고.. 2페이지
    나는 이 책을 제목과 표지의 모습에 끌려 읽게 되었다. 시골틱한 제목과 표지의 시골 냄새는 충분히 나를 자극할 수 있었다. 분량이 얼마 되지 않아서 하루 동안 죽 읽어서 다 읽었다. 처음에는 좀 재미있다고 할까? 마치 내가 주..
  • 공지영의 봉순이언니를 읽고 2페이지
    이 책을 읽고 읽으면서 나는 짱아가 되어 봉순이 언니를 가까이서 지켜보게 되며 짱아가 봉순이 언니에게 엄마이고, 언니이고 첫 사람이었다던 그 마음을 이해를 하였다. 그러나 결국은 남조다 못하는 관계가 된 것을 누구의 탓을 해야..
  • 공지영의 봉순이 언니를 읽고 2페이지
    예전에 공지영 작가에 작품인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 대해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게 되어서 이 작가에 대한 책이 더 있는지를 예전에 공지영 작가에 작품인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 대해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게 되어서 이 작가에 대..
  • (독후감) 봉순이 언니를 읽고 3페이지
    Ⅰ. 들어가며 이 소설은 지금은 그리 많지 않은 직업이 되어버린, 집에서 거주하면서 집 안 일을 돌보아 주었던 ‘식모’라는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흥미로운 부분은 거의 1칭인 관찰자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끌고 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봉순이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