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우리가 원하는 학교` 를 읽고...

등록일 2003.10.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우리가 원하는 학교" 에 대한 독후감 입니다
간결하지만 요점이 가득 담겨있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교육개혁이 추진되었지만, 교육은 한나라의 흥망성쇠를 좌지우지하는 대상으로 우리 모두들에게 개혁의 대상이다. 그리고 교육개혁은 우리시대가 계속 변천하는 한 그 종착점을 알 수 없는 풀리지 않는 영원한 숙제로 남을 것이다.
현재의 교육개혁은 문제가 발생하면 새로운 제도를 만드는데 몰두하고, 실제로 좋은 제안들이 창안되어 금방이라도 효과를 보일 것처럼 교육현장에 전파되곤 한다. 이 책에서는 교육은 왜 여전히 개혁의 대상인가를 분석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제도와 정책을 찾아 헤매는 것을 중단하고 인간의 신념과 가치를 변화시키는 데 힘들 쏟아야 하고, 자율적으로 교육을 개혁하는 주체의 자리에 교사가 있어야 한다는 이러한 점들은 지적하였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이러한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한 후에 그런 문제점들에 대한 아주 명확하고 정확한 대안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다만 저자인 “아더 콤스”가 교육자로서 가르치는 일에 종사하면서 느꼈던 점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저자가 느꼈던 점은 바로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사람의 참가치를 아는 교사가 되길 바라면서 교육은 사람이 하는 일로서 “사람중심의 교육 실현”을 교육개혁의 열쇠로 느꼈던 것이다.

참고 자료

우리가 원하는 학교 - 아더콤스 / 학지사 1998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