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현대사회의 휴대폰 사용문화

등록일 2003.10.0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A+받은 레포트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이슈...
-현대사회의 휴대폰 사용 문화와 나의 생각...

휴대폰문화 이젠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
따르릉...삐삐삐...띠띠띠..

현대인들은 모든 것이 바쁘고, 급하고, 그래서 기가 막히게 신속하고 효율적이다. 모두들 알 수 없는 흐름에 떠밀려, 실제로 바쁘고 급한 일이 없어도 그러한 흐름에 몸을 실어야 오히려 마음이 편안하다. 자신만이 한 템포 느리게 움직이면 마치 뒤쳐지는 것 같고 소외되는 것처럼 느껴진다. 사랑하는 이나 친구는 물론, 부모님께 쓰는 편지도 컴퓨터 앞에서 자판을 두들겨 A4용지로 뽑아 보낸다. 그나마 편지라는 형식을 빌리는 것은 나은 편이고, 대부분은 전화 한 통화로 끝낸다. 참 편리하고 좋아진 세상…, 진정 모두들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전화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보급되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서로의 안부를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고 급한 연락을 쉽게 취할 수 있다는 점에 환호했다. 요즘에는 휴대폰을 통해 데이터 전송 및 정보검색이 가능해지면서 휴대폰은 점차 휴대용 컴퓨터로 발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인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이 확대돼 업무의 효율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오·남용되는 휴대폰 사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휴대폰공해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목격할 수 있다. 연초 버스 안에서 노교수가 큰소리로 통화하는 여대생을 나무라다 시비가 붙어 두 사람 모두 입건되기도 했다. 또 재판도중 방청석에 휴대폰이 울린 사람에게 처벌이 내려지기도 했다.‘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휴대폰 소리는 극장, 교회, 사찰 등 공공장소는 물론 영안실에서도 경박한 음조로 분위기를 혼탁하게 만드는 게 다반사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