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영화 위험한 아이들을 보고...

등록일 2003.10.0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직과는 전혀 관련이 없던 한 여성이 남편과의 이혼을 계기로 빈민가에 있는 한 고등학교로 찾아가게 된다. 그곳에서 특수학급의 전임교사로 일해줄 것을 권유받고 쾌히 승낙 하지만 특수학급이 어떤 학생들이 모여있는 곳인지를 모른다.
첫 수업이 시작되었을 때 학생들은 교사에게 전혀 눈길조차 주지않고 수업은 시작도 하지 못한다.
첫 수업부터 좌절감을 느낀 루앤은 동료에게 푸념섞인 말과함께 그만둘 것을 생각하지만 이내 마음을 고쳐먹고 아이들을 개조시키기 위해 굳은 결심을 한다.
우선 학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가라데를 수업시간에 가르치고, 교재인 [Oh! My Darlind, Oh! My Hambuger] 대신에 밥 딜런의 노래를 가지고 수업을 시작한다. 학생들이 관심있어하는 마약, 죽음을 소재로 수업을 하고, 아이들과 함께 놀이공원에 가서 놀기도 하고, 점차로 학생들과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학급원중 캡틴인 에밀레오 아미네즈가 점차로 수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고 학생들의 수준도 많이 향상된다.
그러나 에밀레오가 여자친구 문제로 협박을 당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루앤은 설득하지만 교장선생이 노크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에밀레오를 쫓아내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한다.
루앤은 죄책감을 이기지 못해 학생들과의 약속을 져버리고 교사직을 그만둘 것을 결심하지만 학생들의 간곡한 부탁으로 교직에 남게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