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코란코브와 라구나

등록일 2003.10.02 MS 워드 (doc) | 2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개요
(1) 지도
(2) 기후와 복장

2. 객실안내

3. 부대시설
(1) 레스토랑(2) 스포츠(3) 토탈리빙센터(4) 회의시설(5) 기타

4. 프로그램
(1) 어린이 캠프(2) 웨딩(3) 낚시(4) 생태탐험(5) 야간투어(6) 챌린지

5. 일정 & 요금

본문내용

<선정이유>
코란코브와 라구나는 둘 다 비치리조트로서 유명한 리조트이지만 코란코브와 라구나는 비슷한 면과 서로간의 다른면들이 있다. 코란코브는 가족중심적이고 호주의 주민들이 고객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격에서도 부담이 없는 가격이다.
라구나는 허니문중심의 리조트로서 가격에서는 다른 리조트보다 더 비싼 가격이다. 라구나의 고객층으로는 일본인들이 주로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현재 PIC에서 코란코브와 라구나의 홍보를 맡고있다. 여기에서는 코란코브와 라구나의 객관적인 자료만을 보여주며 서로간의 SWOT분석이나 전략비교는 다음 자료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코란코브>
1. 개요
호주의 원주민과 환경단체들이 협력해 자연을 파괴하지 않고 개발한 리조트-코란코브. 호주 골드코스트 해안에 위치한 런어웨어베이 선착장에서 20분간 고속페리를 타면 코란코브에 도착한다. 이곳은 기존 생태계를 최대한 보호한다는 원칙 아래 지어졌으며 빌딩과 기본시설의 위치 또한 식물과 야생 동물을 고려해 배치했다. 건물은 자연광이 들어오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창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건축자재는 활엽수, 독성이 약한 페인트, 흙과 같은 자연 소재를 엄선해 사용했다.
연중 맑고 온화한 아열대의 날씨를 느끼며 형형색색의 야생조류를 벗삼아 우람한 고목사이로 난 산책로를 걷는 것은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지극한 즐거움. 상큼한 공기를 깊이 들여 마시다 보면 어느새 여독이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코란코브의 개발자는 호주 육상스타 `론 클락'. 론 클락은 25개 호주 육상 신기록과 19개의 세계 육상 신기록을 갖고 있다. 19세 때 그의 고향인 호주 멜버른에서 올림픽 게임 성화주자로 개막을 알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환경보호가인 그는 코란코브 개발에서 설계까지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냈다. 코란코브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 출전하는 각국 팀들이 훈련을 받도록 완벽한 수준의 전문적인 스포츠 시설을 갖췄다. 이미 독일과 스위스, 노르웨이 선수들이 코란코브 리조트에서 전지훈련을 마쳤다.

참고 자료

여행사들과 인터넷자료를 포함하였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