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꿈꾸는 아름다운 학교를 읽고.

등록일 2003.10.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선생(先生)이란 한자의 원 뜻이 먼저 태어났다거나 먼저 살았다는 뜻보다는 먼저 깨달았다는 의미가 큰 것으로 보더라도 선생님은 원래 제자들의 정신적 지도자라 할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지금까지 만나왔던 선생님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 중에는 필자의 말처럼 내가 좋아했던 선생님도 계셨고 나를 예뻐해 주셨던 선생님(둘은 엄연히 다르다)도 계셨다. 그리고 좀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선생님, 가끔은 교사로서의 자질이 의심되는 선생님도 계셨다. 그거야 어디까지나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말이다.
내가 좋아했던 선생님 시간에는 일부러 앞자리에 앉기까지 하는 열정을 보이고 선생님의 눈동자에서 단 1초도 눈을 떼지 않고 한시간 동안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수업에만 열중했으며 예습, 복습은 물론 매시간 보는 쪽지시험도 거의 만점이었다. 자연히 그 과목의 점수는 좋았고 그 과목이 평소에 내가 별로 흥미가 없었다 하더라고 없던 흥미가 생길 정도였다. 또한, 반대로 싫은 선생님 시간에는 앞자리에 덩치 큰애가 앉길 바랬고 선생님과 눈이 마주치면 얼른 고개를 숙이고 딴 생각을 하기 일쑤였다. 그런 경우는 관심이 있는 과목이었더라도 왠지 멀어지기 마련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