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남성생식기

등록일 2003.10.02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리를 깔끔하게 해놨어요
도움이 되실듯.

목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외부생식기
⑴ 음경
⑵ 음낭

2. 내부생식기
⑴ 고환
(2) 생식관
(3) 부속선

본문내용

우선 남성의 생식기관의 기본구조를 <그림 Ⅰ-1>에서 살펴보자면..
남성 생식기는 외부생식기인 음경, 음낭과 내부 생식기인 고환, 생식관, 부속선으로 구성된다. 외성기는 외부에 나타나 있는 것으로 주로 성교에 관여하고 내성기는 생식에 관여하고 있다.
남자의 생식기는 중요한 두가지 성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하나는 정자를 만드는 일이고, 또 다른 하나는 정자를 방출하여 수정시키는 역할이다. 외성기는 음경(陰莖)과 음낭(陰囊)으로 되어 있고 외음부라고 총칭한다. 음경은 좌우 1쌍의 음경해면체와 요도를 싸는 요도해면체 및 외피로 되어 있다. 요도는 요로인 동시에 정로(精路)이다. 방광에 가까운 후부요도(전립선부)의 정구(精丘)에는 정낭선으로부터 액을 사출하는 관이 좌우 1쌍 개구하고 있다. 정구의 양쪽에 전립선액을 배출하는 전립선 소관(小管)이 약 20개 이상 존재한다. 또, 요도에는 다수의 점액선이 있고 특히 큰 구요도선(球尿道腺:쿠퍼선)이 전요도의 뒤 끝에 좌우 1개씩 개구하고 있다. 이 선(腺)으로부터의 분비물은 점도가 강한 무색 투명한 것으로서, 발기할 때 외요도구에 나타난다.
고환에서는 정자를 생산하고 남성호르몬을 분비한다. 정자는 부고환에서 분비되는 분비액의 역할에 의해 세곡선을 거쳐 정관에 이르고, 정관을 거슬러 올라가 정관말단팽대부에 도달, 괴여 있게 된다. 정액이 괴면 이를 외부로 방출시키고자 원하게 되어 성행위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것이 성욕구이다. 고인 정액이 밖으로 배출되는 방법에는 직접적인 성행위나 자위행위, 몽정, 유정 등이 있다. 팽대부에 정액이 고이는 정도는 사람에 따라 다르나 연령이 젊을수록, 건강할수록 더 자주 고이고, 대체로 평균 3일에 1회 정도 사정을 원하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구분을 중심으로 본론에서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