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어둠속의 댄서

등록일 2003.10.0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영화를 직접 다 보고나서 순전히 필자가 느낀 감동으로만 보고서를 작성하였기 때문에 보고서가 딱딱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잔잔한 배경음악과 함께 수채화 같은 그림들이 이어지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두꺼운 안경 만큼이나 어눌한 그녀의 말투...그러나 뮤지컬 공연을 위해 연습하고 있는 "셀마"는 그 어떤 여자보다 더 당당해 보인다. 사실 영화를 보는데 있어서 흥미나 볼거리 위주로 봐왔던 나로 서는 '다소 이런 영화가 따분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다. 또한 교수님께서 요구하시는 질문에 답을 하려면, 단순히 영화의 흐름만 알아서는 안되고 배우의 연기라든지 촬영기법 등 깊게 내용을 파악해야되기 때문에 좀 지겹지 않을까 라고 예상하였다.
그러나 "어둠 속의 댄서"는 뮤지컬이라는 퍼포먼스를 영화의 극적인 장면에 삽입함으로써, 볼거리도 제공하였고, 또한 주인공 "셀마"가 아들의 잃어 가는 시력을 찾아주기 위해 힘들게 돈을 모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어머니의 모성애를 그려서 영화의 감동까지 주었다. 그리고 "셀마"가 공장에서 악착같이 일하면서 모은 돈을 이웃의 경찰관인 "빌"이 훔쳐가면서 둘은 실갱이를 하게 되고, 죽여 달려는 "빌"의 말에 셀마는 결국 "빌"을 살해하게 되는 장면에서... 이런 극적인 상황을 뮤지컬로 우회적으로 돌려서 표현한 것에 대해 인상이 깊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