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특징

등록일 2003.09.29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개요

본문
1. 자연
(1) 지형 ․ 기후
2. 정치
(1) 연방의 권한
(2) 연방의 입법
(3) 연방의 행정
(4) 사법
(5) 외교
(6) 군사
3. 사회
(1) 인구 ․ 이민
(2) 사회보장
4. 문화
(1)대중문화와 미디어
(2) 문화산업

본문내용

개요
오스트레일리아 대륙과 태즈메이니아섬 등을 국토로 하는 영국연방에 속하는 나라.
위치 : 오스트레일리아 대륙
면적 : 768만 6850㎢
인구 : 1935만 8000명(2001)
인구밀도 : 2.5명/㎢(2001)
수도 : 캔버라
정체 : 입헌군주제
공용어 : 영어
통화 : 호주달러
정식명칭은 오스트레일리아 연방(Commonwealth of Australia)이다. 수도는 캔버라이고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고 있다. 북쪽은 티모르 해, 동쪽은 산호해·태즈먼해, 남쪽과 서쪽은 인도양으로 둘러싸여 있다.

본문
1. 자연
호주는 매우 다양한 자연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이는 세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풍부함을 자랑한다. 호주의 식물군과 동물군들은 세계의 다른 지역과 전혀 연관성 없이 진화해 왔다. 초기 대륙인 곤드와나(Gondwana)가 1억 6천만년 전에 갈라져 나온 이래로 호주는 남극방향으로 이동하였고 빙하에 의해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한 지점까지 다다르게 된다. 이로부터 4천 5백만년 동안 호주는 다시 남극과 멀어지기 시작하여 적도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였다. 이 이동으로 호주대륙의 기온은 보다 따뜻하게 변하였고 점차 건조해졌다. 대략 3천 5백만년 전에 유칼리나무가 신선하고 습한 제3기 지질기(Tertiary)에 발생하였다. 유칼리나무는 마타케아(Myrtaceae) 종에 속한다. 호주는 다른 대륙의 수목보다도 유칼리나무가 자랄 수 있는 적합한 조건을 만들어 주고 있다. 오늘날 전 세계에서 발견되는 마타케어 종의 절반 이상을 호주에서 발견할 수 있다. 호주 유대류는 다른 대륙의 포유류와 매우 다른 유전형질을 가지고 있다. 전형적으로 이 동물들은 자기 새끼들을 몸에 있는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키운다. 유칼리나무와 마찬가지로 유대류들도 호주 대륙에 잘 적응하여 살고 있다. 최초로 캥거루가 발생한 것은 1천 5백만년 전이라고 한다. 이들은 매우 많은 수까지 번식하였다. 열대 캥거루라고 하는 종은 나무 위에서 살지만, 대부분의 캥거루들은 메마른 초원지대에서 살아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