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성공하는 21세기 기업

등록일 2003.09.2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조직의 일부가 아닌 전체를 보기 위해서는 우리의 사고방식을 어떻게 바꾸어야 보다 체계적인 특성을 지닐 수 있는가?
(2)비즈니스 변화의 과정에서 기술이 맡게 될 역할은 무엇인가?
(3)어떻게 해야 근본적으로 탈중심적인 네트워크 조직을 만들 수 있으며 연방주의는 과연 이를 위한 유용한 모델을 제공하는가?
4)네트워크 조직을 한데 묶어주는 것은 무엇인가? 단순한 정보기술인가, 아니면 좀더 의미 깊은 다른 무엇이 필요한가?
(5)기업이 단순히 네트워크상으로 정보를 유통시키는 것에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것으로 옮겨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6)어떠한 원칙이 성공적인 21세기 기업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7)기업과 기업의 네트워크가 점점 더 복잡해져가는 이때 우리는 그것들을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 그리고 꼭 통제를 해야만 하는가, 아니면 기업들이 구성원들 스스로가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둬야 하는가?
(9)새로운 경영모델로의 전환은 세계적인 추세인가, 아니면 각 지역마다 그때그때 요구되는 사항인가?

본문내용

(9)새로운 경영모델로의 전환은 세계적인 추세인가, 아니면 각 지역마다 그때그때 요구되는 사항인가?
글로벌 경제와 기술혁신의 시대를 맞아 대부분의 산업들은 과잉공급, 과잉생산 상황에 처해 있다. 이제는 기업들의 기준대로 뭔가를 만들면 소비자들은 그것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라는 발상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제 소비자들은 여러 대안을 가지고 있으며 선택권도 많다. 기업들이 똑같은 주문과 똑같은 소비자들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앞으로는 고객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일을 하는 기업이 성공할 것이다. 기존의 업무절차는 상부에서 결정하고 밑에 있는 사람들이 말없이 그것을 실행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소비자 각자의 요구에 융통성과 탄력성을 발휘해야 하는 새로운 환경에는 걸맞지 않다. 오늘날은 고객우선주의 시대이다. 이 새로운 추세는 오늘날의 치열한 경쟁 지금도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술적 사업적 변화, 중앙집권적인 기존 조직의 명령과 통제 모델을 우롱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이제 더 이상 적용될 수 없다. 이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경영모델이 필요하다. 이제 실무진들의 의사가 보다 많이 적용되는 경영방식이 필요하다. 최고 경영진이 정한 기본적인 전략으로 무장된 최전선의 사람들에게 자율성과 책임이 보다 많이 주어지는 모델이 필요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