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랑스대혁명사를 읽고

등록일 2003.09.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789년, 시민 혁명의 전형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 대혁명이 일어났다. 짧은 기간동안 수만 명의 사람이 죽었으며 대표적 절대왕정을 이루었던 루이 14세의 뒤를 잊는 루이 16세와 허영의 대명사 마리 앙뚜아네트가 기요틴, 즉 단두대에서 처형당하면서 프랑스 절대 왕정의 시대는 막을 내렸다. 프랑스 혁명사를 읽으면서 내내 흥분을 가라앉힐 수 없었다.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빵 한 조각을 위해 혁명에 뛰어든 프랑스 민중의 심정이 그대로 전해오는 듯 했다.
세계적으로 절대왕정이 들어서고 귀족이란 계급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 후 수십 년간, 귀족들은 우월감의 시대를 겪으면서 삶을 즐겼으며, 특권의 시대를 겪으면서 변질되었고, 허영의 시대를 겪으면서 민중에 의해 처형당했다. 프랑스 대혁명은 왕정을 무너뜨린 가장 대표적인 시민혁명으로 일컬어진다. 그 이유는 전국민이 자유로운 개인으로서의 자기를 확립하고 평등한 권리를 보유하기 위하여 일어선 혁명이기 때문이다. 프랑스 대혁명은 부르주아 혁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혁명적 부르주아계급이 혁명을 주도하였으며 이후의 세기에서 부르주아계급의 전반적 성장을 위한 길을 열었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