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 답사] 옥산서원과 독락당 답사기

등록일 2003.09.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 이번 과제인 '아름다운 공간 체험'이란 주제를 접하면서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매일 공간이란 주제를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는 나 자신에게는 큰 부담감을 느끼게 하는 과제였다. 친구 녀석은 항상 우리가 생각하는 주제이니 잘된 것 아니냐며 말하지만 4년 간의 공부 속에서도 여전히 감을 못 잡고 있는(^^;;) 숙제이며 이제 건축과 공간, 그리고 인간에 대한 맛을 살짝 본 나 자신에게는 그냥 대충 적어 내고 마는 레포트가 아닌 솔직히 큰 부담이었다.
우선 과제의 주제인 '아름다운 공간'이란 주제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공간이라는 것이 건축물 내부의 공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며 외부의 공간이 될 수 도 있을 것이다. 현대의 건축물에서도 아름다운 공간을 느낄 수 있겠지만 우리의 전통 건축이 가지는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나에게, 또 이제 4학년이라며 바쁘다는 핑계로 마음은 두고 있었지만 미루어 오던 답사를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지난 대학 생활 속에서 여러 답사를 다녔지만 우리 유교 건축의 대표적인 공간인 옥산서원은 이상하게도 인연이 닿지 않아 가보지 못했다. 꼭 한번 가고 싶었던 곳이었기에 이번 과제를 이유로 옥산서원과 독락당을 들릴 수 있게 되었다. 예전에 답사를 다닐 때 하루에 여러 곳의 장소를 과 친구들과 정신 없이 다니던 때를 생각하며 이번은 조용히 친구와 둘이서 다녀오게 되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