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H2O)이란

등록일 2003.09.2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물을 보면은 세상에서 가장 단순한 물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무색, 무취, 무향의 액체이다. 그러나, 물은 단순하지 않다. 잠시라도 물이 없다면 지구의 생명체들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지구 표면의 71%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간의 몸의 50~60%이상이 물이다. 인간 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유기체들은 물로 이루어져있다. 생물의 생존에 있어서 물은 빼놓을 수 없는 자원이다.
그리고 pH가 7인 산성도 알칼리성도 아닌 중성으로 지구 표면에 가장 풍부하게 액체로 존재하는 유일한 무기물이다. 물은 다른 어떤 액체보다 많은 물질들을 녹이는 용매제이다.
물은 상온, 상압에서 고체,액체,기체 세가지 상태로 존재하는 유일한 존재이다.
물은 4℃ 정도일 때 밀도가 1g/㎤로 가장 커진다. 그러므로, 물은 밀도 이상으로 고체인 얼음의 밀도가 액체인 물의 밀도보다 작아서 고체가 액체 위에 뜨는 유일한 물질이다.
물은 높은 열 지수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가열, 냉각되지 않기 때문에 급격한 온도 변화를 막아준다. 따라서, 비열이 가장 큰 물은 지구상의 기온을 조절하는 천연의 자동온도 조절장치이다.
물은 많은 물질을 녹이기도 하고 식물 체내에서 영양물질을 운반한다.
투명하여 빛을 투과시켜서 수중 식물의 광합성을 가능케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