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가족] 사랑과 추억을 본후

등록일 2003.09.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감상문

본문내용

이 영화는 탐이라는 한 남자의 자기 고백적인 대사로 시작을 한다. 어렸을 때 부모님과 형제들이 함께 살던 유복했던 시절을 떠올리면서 행복한 전원생활을 하는 가정의 모습이 등장하는 듯 하다. 그러나 탐이 성인이 된 후 그가 마주치는 상황과 사람들은 결코 그의 성장과정이 순탄하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탐이 자신의 가정생활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그는 아내와의 대화를 피하려 든다. 그의 어머니를 만났을 때나, 정신과 의사인 수잔을 처음 만났을 때도 그는 소리부터 지르고 불안해하는 태도를 취한다. 그에게는 숨기고 있는 것이 많다. 그리고 절대로 쉽게 그 비밀을 털어 놓지 못한다. 그런 그가, 동생 사반나의 자살기도 사건으로 만나게된 수잔과 계속 만나면서 그녀에게 사랑을 느낀 후에 솔직하게 자상한 내면을 드러내며 그의 아픔을 털어놓는다. 그리고 그녀와 서로 사랑하고 있음을 확인하지만, 여느 로맨스 영화와는 다르게 그 사랑의 결실을 맺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가정으로 다시 돌아가는 모습으로 끝을 맺는다.

탐을 주변으로 하고 있는 환경은 가족생활을 주축으로 그려진다. 어머니와 아버지의 부정적인 모습에서 탐의 불행이 출발한 것처럼 보인다. 새우잡이를 하는 아버지는 거칠게 살아가는 어부의 전형을 나타내며 집안의 화목을 이끌어갈 능력이 전혀 없어 보인다. 아버지와 함께하는 시간은 다른 가족들에게 경직되고 긴장된 태도를 요구한다. 그래서 어머니와 아이들이 겪었던 끔찍한 사건도 비밀로 할 수밖에 없도록 한다. 가족 구성원 사이에 누구는 알고 누구는 모르는 비밀이 그들 스스로를 힘겹게 만드는 짐이 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