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촉진도구별 마케팅경영

등록일 2003.09.2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영학도로써 순수 저의 자료 입니다.

목차

서론

촉진도구분석
마케팅 리서치 디자인

결론

본문내용

1.단기간의 이벤트를 통해 실험했을 경우에는 광고에서 이벤트 기간동안 특별세일 판매를 한다고 대대적으로 방송을 내보낸다면 다른 촉진 도구들에 비해 엄청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나 광고에 소요되는 비용이 적은 것을 감안하면 대대적인 광고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광고는 평상시대로 한다고 감안하면 display가 가장 큰 promotion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display중에서도 남성매장과 여성 매장을 한번 비교해 봐야 한다. 같은 promotion도구를 사용하더라도 display를 했을 때 남녀의 차이를 보면 더 시장 세분화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A, B, C, D, E, F의 매장의 경우에서 보면 여성용을 다루는 F매장의 경우가 판매가 가장 많을 것으로 보여지고 direct mail을 보낸 매장 쪽에서 판매율이 가장 둔할 것으로 보여진다. 단기간에는 소비자를 확 끌어당길 수 있는 촉진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in store display가 좋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광고가 중요할 것 같다.

2.내 생각으로는 마케팅 매니저의 말이 가장 옳다고 생각한다. 광고는 끊임없이 해주는 것이 좋다. 더욱이 시장에서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그것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진다. 신발 같은 경우는 몇 개월마다 한번 씩 다시 사야 하므로 브랜드인지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되어지는데 그것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광고를 하는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