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감상문 아담이 눈뜰떄

등록일 2003.09.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친근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던 이유는 아담이 수능을 치룬후 재수생활을 한다는 주인공의 환경 때문 이였다. 이제 막 고3이였다가 대학생이 된 나로서는 수능을 치룬후에 느꼈던 느낌이나 생각들이 아직도 생생히 남아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아담은 남들처럼 평범한 재수생활은 하지 않는다. 그는 공부에 관심을 갖기보다는 그가 갖고싶어하는 세 가지, 즉 타자기와 뭉크화집, 턴테이블에만 관심이 있을 뿐이다. 과연 이것들이 그에게 그렇게 절실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도 자신의 소망은 너무나 소박하여 무엇보다도 어렵게만 느껴졌다고 말하고 있다. 그는 이것들을 가지기 위해 자신의 여러 가지 중요한 것들을 버리기도 하고, 자신을 증오하면서까지 즉 일반인들에게는 이해가 되지 않을 방법, 즉 동성애 행위를 하면서 까지 그것들을 얻어내고야 만다. 그렇지만 이 소설에서 중요한 것은 이것들을 얻었다는 결과가 아니라 이것들을 얻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아담의 성장과정 이기도 하다. 이 세 가지의 물건을 얻게 되는 과정은 혼란과 좌절을 수반하여 결국 한 단계 진전된 자기각성을 얻는다는 점에서 통과제의적인 성격을 갖는다. 타인과의 진실한 관계맺음이 허락되지 않는 세계에 대한 절망과 교환가치로서만 인정되는 성, 그리고 출구로서의 글쓰기가 이 소설의 핵심적인 모티브라고 할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담이 눈뜰 때’를 읽고 나서 1페이지
    사회의 부조리와 만행으로 소외된 욕망의 타락 - ‘아담이 눈뜰 때’를 읽고 나서 - 이 소설을 처음 본 순간 제목부터가 왠지 자극적으로 다가왔다. 내가 이 소설을 접하기 전, 교수님께서 소설에 관해 간단히 말씀을 해 주신 ..
  • [문학과 사회] 장정일 아담이 눈뜰 때 독후감 2페이지
    그리고 단지 아담의 나이 열아홉살 때 가장 가지고 싶어했던 타자기와 뭉크화집과 턴테이블을 얻으면서 맺는 결론은 결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룬 완벽한 꿈의 실현이 아니다. 타자기는 자기가 그토록 원했던, 어쩌면 주의에서의 압력(..
  • [독후감] [아담이 눈 뜰 때]를 읽고 3페이지
    주인공 '나'는 타자기와 뭉크 화집과 턴테이블을 갖고 싶어하는 열아홉 살의 소년이다. '나'는 도시의 지하도 상가를 청소하시는 어머니와, 한 명의 형과 함께 살고 있다. 어머니가 원하던 대학인 서울대 영문과에 낙방한 나는 재수..
  • [서평] 아담이 눈뜰때 3페이지
    '아담이 눈뜰때'의 '아담'은 자신의 19살 목표로써 세가지 -뭉크화집, 카세트 라디오에 연결하여 들을 수있는 턴테이블, 타자기를 가지기 위해 자신의 여러 가지 중요한 것들을 버리기도 하고, 자신을 증오하면서까지 그것들을 얻어..
  • [문학 감상문] 장정일 아담이 눈뜰 때 1페이지
    장정일이라는 사람, 문제작을 많이 쓴 사람이라는 것을 어디서 주워들었다. 그 사람이 예전에 "내게 거짓말을 해 봐"라는 책으로 철창 신세까지 지었다는 사실을 익히 알고 있는 바이다. 그래서인지 색안경을 낀 채 그를 보게 되었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감상문 아담이 눈뜰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