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생명 그 영원한 신비 8

등록일 2003.09.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kbs영상물 비디오를 보고 내용을 요약 정리해논 것입니다. 영상물을 보고 시험보는 사람이나 리포트를 내는 사람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올려 놈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8편 숲에서 나온 두발 동물

이번회에서는 드디어 인간이 출연한다. 인간은 어디서 왔으며 최초의 그들로부터 진화되어온 과정을 이번 편에서 상세히 알 수 있었다.

6천5백만년전 공룡의 시대가 끝났다. 그 후 아프리카는 울창한 숲으로 뒤덮이게 되었다. 푸르가 토리우스라 불리는 가장오래된 영장류는 숲에서 살았다. 숲은 과실이 많았다. 또한 특별한 포식자도 없어서 영장류가 살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었다. 그에 따라 영장류의 수도 늘어나게 되었다.
천팔백년전의 지층에서 진원류(인간과 원숭이류)의 조상이라 여겨지는 프로콘술의 화석이 발견 되었다. 그 화석을 복원한 결과 긴발가락으로 나뭇가지위를 걸어다녔을 것이라 추정할수 있었다. 그리고 프로콘술에서 가장 주목할점은 어금니였다. 어금니에 도두라진 다섯 개의 부분이 있는데 이는 모든 진원류의 특징이다. 추가적으로 프로콘술은 꼬리도 없었다. 그러나 인간이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막연한 부분이 많다. 프로콘술이 인간으로 어떻게 진화했는지 밝혀내는 많은 노력이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