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생명 그 영원한 신비 5

등록일 2003.09.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kbs영상물 비디오를 보고 내용을 요약 정리해논 것입니다. 영상물을 보고 시험보는 사람이나 리포트를 내는 사람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올려 놈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억 5천만년전 조류들의 하늘을 날기위한 도전이 시작되었다. 이번 편에서는 그런 조류들의 등장에 있어 그 시작과 그리고 깃털이 가진 우수성, 익룡과의 차이점에서오는 우수성 등등을 들어 조류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익룡은 4번째 손가락인 긴뼈와 몸통사이에 막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것이 날개역할을 해준다. 뼈는 1mm정도에 속이 비어있어서 하늘을 날기 적합했다. 익룡의 날개는 마치 글라이더처럼 하늘을 나는 것을 도와 주었다.
1861년 이상한 화석이 발견 되었다. 깃털과 꼬리부분으로 보아 파충류와는 다르고 두개골은 익룡인지 조류인지 구분이 가지 않게 생긴, 괴이한 화석이 발견되었고 과학자들은 이화석의 동물에 아케옵테릭스(시조새)라 명명하였다.

영국의 오웬박사는 시조새의 화석에서 차골을 발견하였다. 차골은 새에만 있는 독특한 구조였기에 이로 추정하여 박사는 시조새를 조류로 확정 하였다. 하지만 시조새를 복원한 모형을 보면 조류라고 하기엔 분명한 차이점이 있었다. 이빨과 날개에 갈고리가 달린 발톱이 그것이다. 조사팀은 시조새와 조류의 공통분모를 호이친이라는 새에서 발견하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