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서평] 젖병을 든 아빠, 아이와 함께 크는 이야기

등록일 2003.09.2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들어가며

교수님께서 두 권의 책을 제시해 주셨을 때, 난 지체없이 '젖병을 든 아빠, 아이와 함께 크는 이야기'라는 책을 선택했다. 인터넷으로 책을 주문하고 바로 다음 날 책을 받아들었을 때에는 무슨 선물이라도 받은 양 들뜬 기분에 휩싸였다. 제목이 특이해서였을까, 아니면 늦깍이 아빠의 육아에세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어서였을까? 아무튼 이 책은 나를,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나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동시에 끌어당기는 그러한 힘을 가졌다고 밖에 할 수 없다. 이 힘은 나로 하여금 이 책을 두 번이나 읽게 하는 데에도 작용했으리라. 이러저러한 핑계로 한 달에 한 번 책을 읽기도 힘든 요즘, 오랜만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했다.

◎ 책 소개

이 책은 마흔이 넘은 나이에 얻은 첫 아들을 혼자서 키워야 했던 이강옥 교수의 아이 키우는 이야기이자, 이 땅의 여성들과 어머니들에게 동류애를 느끼는 한 남성의 사회를 향한 따뜻한 발언이다. ''육아는 어디까지나 여성의 몫''이라는 통념을 깨뜨리고 아빠의 가슴 속에 차오르는 모성을 발견하고 그것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저자의 모습에서 우리는 궁극적으로 여성과 남성에 대한 억압적 통념을 벗어난 인간적이고 자유로운 지성의 내면을 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