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등록일 2003.09.2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1부 때로는 크리스마스에도 악마 같은 아이가 태어난다

1. 철드는 아이
2. 어떤 라임오렌지 나무
3. 가난에 찌든 손가락
4. 작은 새, 학교 그리고 꽃
5. 네가 감옥에서 죽는 것을 보겠어

2부 아기 예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났다

1. 박쥐
2. 정복
3. 이런 얘기 저런 얘기
4. 잊을 수 없는 두 차례의 매
5. 엉뚱하고도 기분 좋은 부탁
6. 사랑의 조각들
7. 망가라치바
8. 늙어가는 나무들
9. 마지막 고백

-옮기고 나서

본문내용

많은 성장 소설 중에서 <라임>만이 갖고 있는 장점은 무엇일까. <라임>은 ‘통과의례를 통한 성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시인 기형도의 분석을 빌리면 이 책의 감동은 ‘철들기 전의 세계’에 대한 미칠 듯한 그리움에 있다. 철든 사람들은 이미 사물에 대한 사랑도 상상력도 황폐해졌기 때문에 한번 유년 시절을 떠난 사람은 다시 그곳에 갈 수 없다. 결국 이 책의 감동은 ‘실지(失地) 회복의 기쁨’에서 온다. 망각 저편에 있는 유년 시절의 순수함이 전속력을 다해 달려오는 것이다. 그는 너무 일찍 어린 시절을 잃어버렸고 우리의 독자들은 그것에 공감했던 것이 아닐까? 분명한 것은 우리 모두가 한때 제제와 같은 어린이였다는 사실.

요즘 아이들은 일찍 어른이 된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풍족하고 편리해진 세상 덕분에 그들의 성장에는 슬픔이나 고통을 찾아 보기 힘들다. 저들에게는 고통 속에서 피어나는 삶의 진실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무리 발버둥 쳐도 그들은 날 인정해주지 않았다 -심봉희의 『나는 백치다』를 읽고 3 페이지
    이 시대의 계속 되는 고통, ‘불’평등 학의 다리를 잘라 오리 다리에 잇거나 산을 헐어 골짜기를 메워야만 평등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이 말은 백운화상 어록에 실린 유명한 격언이다. 그리고 인내천 사상, 평등 선거,..
  • [영화감상문]순수한 노총각들의 결혼 원정기 3 페이지
    ‘베트남 처녀와 결혼하세요.’ 한적한 농촌 마을을 가면 이런 문구가 쓰인 광고판을 자주 본다. 텔레비전 뉴스나 특집방송으로 보아왔던 농촌 총각들의 결혼 문제가 생각난다. 3D업종에 속하는 농업은 배우자의 직업으로는 특히 아가씨..
  • (독후감)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를 읽고 5 페이지
    <책소개>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는 남이 원하는 삶을 살 것인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것인지 묻는 책. 세계 10대 경영사상가이자 리더십 코치인 마셜 골드스미스는 이 책을 ‘읽는 맛이 좋은 책’, ‘일과 삶의 ..
  • `몰입(flow)-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감상문 5 페이지
    행복. 단 한번 뿐인 인생을 사는 가장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이유가 아닐까. 행복해지기 위해서 우리는 밥도 먹고, 사랑도 하고, 돈을 벌려고 노력하고 친구들도 만나는 것이 아닐까. 행복한 삶을 꿈꾸지 않는 이가 어디에 있을까. ..
  • 조엘 오스틴의 `잘되는 나`를 읽고 2 페이지
    이 책의 저자인 조엘 오스틴은 미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목사님이시다. 어느 매체에서 말을 하기를 이 목사님이 미국에서는 가장 영향력을 끼치는 목사님이라고 한다. 실제로 이 목사님이 시무하시는 교회는 성도수가 어마어마하다. 뿐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