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이갈리아의 딸들 독후감

등록일 2003.09.2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이거 에이쁠받은
독후감이예요ㅋㅋ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노르웨이 작가인 '게르드 브란튼베르그'가 쓴 [이갈리아의 딸들]을 읽었다. 처음에 이 책을 봤을 때는 나에게 조금은 두꺼운 책두께에 "이걸 언제 다 읽지?" 하고 생각했지만 내용이 참신하고 특이하며 흥미로워서 생각보다 금방 읽을 수 있었다. 나는 처음 이 책의 새로운 발상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남성과 여성의 성이 완전히 뒤바뀌어 있는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맨 앞장에 [새로운 세계, 이갈라아의 용어들]이라고 해서 평등주의와 유토피아의 뜻을 가진 이갈리아 마을 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용어를 적어 놓은 것이다. 하지만 사실 이갈리아는 평등주의를 가진 마을이 아니다. 이갈리아는 철저히 여성이 남성들을 지배하는 사회이다. 이 용어들은 매우 독창적이고 다 처음 들어본 것 이기 때문에 이 이갈리아의 용어들을 읽어 보지 않으면 이 책의 전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 정도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여성인 나로써 좋아하고 통쾌한 마음과 아니면 지금 이갈리아의 마을과 전혀 반대 상황인 우리현실을 생각하며 안타까운 마음이 교차하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이갈리아의딸들_서평 2페이지
    자신과 전혀 다른 처지에 있는 사람을 이해 한다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이다. 부자가 가난한 사람을 이해하고, 부모가 있는 사람이 고아를 이해하기 힘든 것처럼 말이다. 남자와 여자사이도 마찬가지다. 태어날 때부터 완전히 다른 성..
  • 이갈리아의 딸들의 이야기에 스며있는 페미니즘에 대한 고찰 1페이지
     책에서는 가장 단적으로 드러내어주는 단어가 ‘움’과 ‘맨움’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남성과 여성을 지칭하는 영어 단어로서 남성은 man, 여성은 woman이 쓰인다. woman은 풀어본다면 남성을 뜻하는 man에 접두어 ..
  • [독후감]이갈리아의 딸들-독후감 4페이지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위치가 바뀌어 있는 나라 이갈리아. 거기서 벌어지는 일상의 일과 남성에 대한 여성들의 차별, 그리고 생활이 기록되어 있는 소설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일종의 여성으로서의 통쾌함과 짜릿함을 맛보았다. 처음..
  • '이갈리아의 딸'들을 읽고 4페이지
    이 책은 지금 이 사회의 남, 여 성 역할을 바꿈으로써 여성들에게는 통쾌함을 주고, 남성들에게는 여성들의 억울함을 알아달라는 것이 아니다. 단지 이 사회의 남, 여 성 역할 구조는 만들어졌을 따름이므로 지금 살고 있는 세상의 ..
  • [독후감] 이갈리아 딸들을 읽고 1페이지
    남성과 여성의 성역할 체계가 완전히 뒤바뀐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성과 계급의 문제, 동성애를 둘러싼 논의, 가사노동에 대한 논쟁 등 모두 남녀의 역할이 현실과 뒤바뀌어 돌아가는 것이 이갈리아라는 세계의 진짜 모습이다. 현실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여성학] 이갈리아의 딸들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