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cod-세계를 바꾼 어느 물고기의 역사

등록일 2003.09.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책입니다. 대구(cod)를 둘러싼 유럽의 문명과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당연히 제가 손수 다 쓴 것입니다. 특이한 책이니 만큼 눈에 띄는 리포트가 될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의 욕망은 언제나 문명을 일궈나가는 원동력이 되어왔다. 좀 더 편하고, 좀 더 안락하고, 좀 더 아름답고 그 외의 나열할 수 없는 그런 작은 바람들은 인간으로 하여금 개량과 개선, 발명을 부추겨 왔다. 어디선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결국은 풍요로운 인간생활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그 욕망의 방향이라고 하는 것이 항상 올바른 것만은 아니다. 아니 적어도 '옳다' '그르다'의 가치 판단을 하기는 힘들지 몰라도, 인간이 그 욕망의 산물에 의해서 항상 행복하게되는 것은 아님이 분명하다. 환경오염으로 입는 인간의 폐해는 '미나마타병' '이타이이타이 병'등을 들먹일 필요도 없이 극단적인 인간의 욕망에 대한 아픈 대가임에 틀림이 없다.
대구를 둘러싼 1000년의 역사 역시 인간의 욕망에 대한 반성적 고찰이 없다면 단지 한 물고기의 번성과 절멸이라는 차원에서만 논의될 수 있다. <cod-세계를 바꾼 어느 물고기의 역사>에는 인간사 속에서 대구가 미친 영향, 그리고 시대에 따른 대구의 중요성과 의미의 변화, 또한 인간의 남획에 의한 대구의 절멸 위기 등을 과거에서부터 현재를 아우르며 정치, 경제, 기술, 환경적인 부분에서 다각도로 고찰하고 있다.

참고 자료

cod-세계를 바꾼 어느 물고기의 역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