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여성의 외모 지상주의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3.09.2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서론
외모가 곧 큰 경쟁력이 되는 요즘의 실태

2.본론
외모 지상주의가 낳은 비극적인 사례 분석
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외모가 중요시 되는 원인
여러가지 실례들-현대 문학작품에서 나타난 인물상
외모 지상주의(특히 여성들)에 관한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들

3.결론
외모 지상주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제시

본문내용

영주씨는 집을 나서는 발걸음이 무겁다.오늘도 이력서를 손에 가득 들고 집을 나섰지만 이 중에서 몇 장이나 나중에 합격통지서가 되어 날아올런지 걱정이 기대보다 앞서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금 원서를 내는 회사는 학부시절, `그런 곳을 어떻게 가?` 하고 코웃음을 치던 곳들이 대부분이어서 마음이 더욱 심란하다.

이름은 이영주,나이는 26세, 사람들이 명문대라고 칭하는 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전공도 경영학이고 학부시절 논술대회에서 수상한 경험도 있는, 재원이라면 재원이라고 할 수 있는 우수한 여성이다.전공을 살려 공부를 계속하면 어떻겠냐는 교수님의 말씀을 한 귀로 흘려버리고 자신있게 직업 시장(job market)으로 뛰어들었지만 결과는 영주씨의 K.O패.졸업을 한 학기 남겨두고 화려한 성적들로 장식되어 있는 성적표와 자신만만한 이력서를 손에 들고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수의 대기업과 외국회사를 찾아다녔다.1차 서류심사에서는 모두 무사통과. 2차 논술시험도 영주씨에게는 그다지 어려운 대상이 아니었다.그러나 마지막 면접심사에서 예상치도 못한 일이 발생하였다.
영어회화 수준도 수준급인 그녀가 면접에서 탈락의 쓴 잔을 마신 것이다.무슨 특별한 실수가 있었던 것도 아니었고 스스로도 만족했던 심사였기에 그 충격은 더욱 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