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독후감] 요람에서 요람으로

등록일 2003.09.19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람에서 요람으로 (에코리브르 저)의 서평


산업혁명이후 세계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다. 그로 인해 환경파괴 및 그에 따른 재앙으로 인류는 고통을 받고있다. 이로 인해 환경보호 주의자들은 3R 즉 reduce(줄이고), reuse(덜 쓰며), recycle(재활용)을 주장해 왔다. 이것은 환경보호에 기여를 한다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런 이론을 뒤집는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그런지!! 이것이 바로 발상의 전환이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과거 환경보호 주의자들이 주장해온 3R은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집에서 실천하고있던 이론 이였다. 하지만 요람에서 요람으로 에는 쓰레기는 식량이라는 원칙에 입각하여 제품을 디자인 할 때부터 다 쓰고 나면 지구에서 영양분이 되도록 하는 이론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예까지 들어서 내 머리 속에 현실적으로 다가왔다.
제품은 아무런 유해물질을 만들어 내지 않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생물적 영양 물질 또는 산업 순환에서 귀한 원료로 계속 쓸 수 있는 기술적 영양 물질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덜 나쁜 것을 찾는 생태적 효율성 대신 올바른 제품과 올바른 서비스 그것을 실행하는 생태적 효과성을 따르자고 말하고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