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YMCA야구단

등록일 2003.09.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학부 때, 감상문으로 제출한거고요,
제 관점과 부모세대의 관점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YMCA 야구단」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
3. 다른 세대의 관점에서의 영화에 대한 인상 이야기

본문내용

이 영화가 주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송강호라는 인물의 캐릭터이다.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로 데뷔해 「초록물고기」,「NO.3」,「조용한 가족」,「쉬리」,「반칙왕」,「공동경비구역 JSA」,「복수는 나의 것」 마지막으로 「YMCA 야구단」에 출현한 송강호는 다양한 캐릭터를 잘 소화해 낸 배우이다. 연극 배우 출신의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편안한 인상과 웃음을 유발하는 재치로 승부하는 배우이다. 「초록물고기」에서의 건달 배역은 너무도 인상적이었다. 실제 건달의 모습을 보는 듯 했고 냉소적이지만 인간적인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는 영화였다. 하지만 그러한 모습은 비로소 「NO.3」에서 그 캐릭터가 주는 이미지를 확고하게 각인시키게 되었다. 더듬거리는 어투, 어눌한 킬러의 모습은 4천만 국민의 웃음보를 터뜨렸다. 그러한 웃음이 다소 가벼운 것이라면 「반칙왕」,「공동경비구역 JSA」에서의 웃음은 인간미와 시대성을 담고 있다. JSA는 수 십번도 더 본 영화로 무거운 주제를 다루는 영화 자체의 내용적인 약점이 송강호라는 캐릭터가 주는 여유를 통해 부드럽게 인식되었고 남북 대치라는 상황의 긴박함을 더욱 간절하게 나타내었다. 「YMCA 야구단」 역시 그러한 휴머니즘 코메디를 보여주고 있으며 또 다시 자신의 캐릭터의 입지를 굳히는 작품이었다. 사실 영화를 선택할 때 작품성이나 예술성 등의 것은 보지 않는다. 극장 앞에 서서 영화를 선택하는 기준은 바로 배우이다. 너무나도 상투적이지만 실제가 그러하다. 이 영화가 주는 이미지, 인상은 휴머니즘에 기초한 웃음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며 선명한 이미지로 각인되지도 않는다. 그저 편안한 느낌을 주는 웃음으로 기억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YMCA야구단을 보고난 후 1 페이지
    YMCA 야구단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가 나왔을 때 그리 흥행한 영화는 아니어서 지금까지도 안 봤고 또 보게 되었을 때도 기대도 안하고 봤습니다. 그런데 졸리던 내 눈을 번쩍 뜨게 만들었습니다. 단지 스토리상에서 주인공이 극적..
  • [영화 감상문]YMCA 야구단 2 페이지
    영화에서 처음 주인공에게 야구라는 것을 알려준 외국인을 봤을 때,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스포츠는 외국인들로부터 처음 소개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스포츠는 초기에 우리나라 사람이 직접 받아드려 적용한 것이 ..
  • YMCA야구단을 보고~ 5 페이지
    1.나에게 야구란... 저는 고향이 부산입니다. 부산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예전엔 부산하면 제 2의 도시, 항구도시, 부산사투리 등등이 먼저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부산을 대변하는 단어가 무엇일까요? 제 생각에는 ..
  • [영화감상문] YMCA 야구단 2 페이지
    100년 전 무대 'YMCA 야구단'은 우울한 시대 발랄한 영상 "허 참~ 껄껄"을 떠올린다. YMCA 야구단'은 경쾌하다. 일제 강점기 직전의 암울했던 시대상과 달리 영화는 꽤나 발랄하다. "1백년 전에 야구를 즐겼던 사람을..
  • [영화평] YMCA 야구단 3 페이지
    *상심의 시대 뚝심의 사람들 진심의 드라마 ‘그들은 이길 수 있는가?’ 모든 스포츠영화가 던지는 공통된 질문은 이것이다. 제 아무리 소림사 무술의 달인인 주성치(<소림축구>)라도,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는 알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