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와너- 마르틴 부버

등록일 2003.09.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나와너 독서감상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와 너’ 제목만 봐서는 단순하고 간단한 내용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어림없는 생각이었다. 깔끔한 겉표지랑 얇은 책 두께 덕분에 처음엔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겼지만, 정말이지 저번에 읽었던 ‘시지프의 신화’와 맞먹는 수준의 책이었다. 읽어도 읽어도 도통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었다. 시지프의 신화와 같이 수수께끼 같은 문장들은 아니였지만, 뭐라고 할까.. 마치 구름 속을 헤메는 기분이라고나 할까.. 유명한 소설들은 다 이런 건지,, 정말 위대한 인물들의 사상과 생각을 이해하기란 어렵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했다.
‘나와 너’ 이 말이 의미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다. ‘나’는 단순하게 1인칭을 말하는 것이고 ‘너’ 역시 단순하게 2인칭을 가르키는 것이다.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하고, 이 간단하고도 명료한 명제에 대해 의심을 품고 깊은 사색을 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그러나 이 책의 저자인 부버는 달랐다. 그는 ‘나와 너’에 관해 진지한 고찰과 사색을 하였다. 이 책의 집필기간이 6년이나 걸렸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그가 이 주제에 대해 얼마나 고뇌하고 사색했는지 알만 하다. 역시 대표적인 철학자라고 할만 하다.
부버의 이 소설은 심오한 관계철학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부버의 철학은 그 깊이 만큼이나 난해하다. 이 소설을 읽으려면 우선 생각할 준비를 하고 읽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읽고 나서 많이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그 만큼 큰 여운을 남기는 것 같다. 이 소설은 크게 3부로 나누어 있다. 이 중 가장 난해하고 어려운 부분은 제 1부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마르틴부버 나와너 - 감상문 / 독후감 3페이지
    제목그대로 `나`와 `너`의 관계를 정립한 책이다. 이책을 한 문장으로 설명할수 있다. 바로 사물을 해석하여 그것을 색깔을 끄집어내는 행위이다! 우리 사회에서 나와 타인뿐아니라 사물과의 관계에서 많은 깨잘음을 주게하는 문장..
  • [독서감상문] 마르틴 부버의 『나와 너』를 읽고 3페이지
    교수님께서 마르틴 부버의 『나와 너』라는 책을 읽고서 레포트를 쓰라고 하셨을 때, 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중앙 도서관을 찾아가 책을 찾아 보았다. 역시나 ■근원어■라는 난해한 개념으로부터 시작하는 책..
  • 마르틴 부버의 `나와 너`를 읽고.. 3페이지
    이번 중간고사 과제로 마르틴 부버의 ‘나와 너’라는 작품을 읽게 되었다. 책의 시작은 아주 딱딱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다. 처음 20-30 페이지를 읽었을 때 이 책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이며 책의 저자인 마르틴 부버가 도대체 무엇..
  • 나와 너 독후감 3페이지
    그다지 두겁지는 않은 이 책을 읽으며 나는 한가지 중대한 질문에 부딪히게 되었다.
  • [나와너] 나와너 독후감(마르틴 부버의 나와너) 6페이지
    1. 종교철학자 마르틴 부버 《나와 너》의 저자 마르틴 부버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유대계 종교철학자이다. 유대인 히브리 고전학자 솔로몬 부버의 손자로 빈에서 태어나 빈, 취리히, 베를린 등지의 대학에서 철학과 미학을 배웠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