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치] 교육정치-John Brademas

등록일 2003.09.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교육정치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치’라고 하면 나와는 동떨어진 이야기,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라는 선입견을 가진 채 어렵게만 느끼는 것이 솔직한 나의 생각이다. 그래서 그런지 ‘교육정치’라는 제목의 이 책은 나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다. 교육과 정치가 어떤 상관이 있다는 건지,,, <교육정치: 국회에서의 합의와 갈등>이라는 어려운 제목과 자잘한 글씨로 가득한 책은 읽기 전부터 나로 하여금 한숨짓게 만들었다. 솔직히 말해 아직도 이 책의 내용을 전부다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미약하나마 책의 내용들과 함께 나름대로 느꼈던 점들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교육을 중시하는 가정에서 자라난 주인공은 어려서부터 정치와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우연히 상원의원 빌보의 마지막 선거유세를 들으면서 정치에 관심을 갖게된 그는 대학에서 정치를 공부하고, 또 한 대학의 총장이 되고, 또 국회에까지 진출하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겪으면서 그는 정치를 ‘승리하기 위해 개인이 필요한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동원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는 고귀한 추구’로 여기게 되었다. 이렇듯 교육과 정치가 그의 젊은 시절의 경험으로 녹아들어 갔던 것이다. 그는 31세에 의회에 입문했으나 교육에 대한 견해가 깊었고, 국가운영에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을 이미 깊이 알고 있었다.
나 또한 교육은 행복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고, 자신의 능력을 신장시켜주며, 또한 국가를 강하게 만드는 희망의 밑거름이 된다는 그의 확신에 공감할 수 있었다. 이러한 교육의 시행 및 정책형성의 뒤에는 항상 정치가 존재하고 있었다는 점, 이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