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지] 해외입양

등록일 2003.09.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입양이란?친부모가 아동을 키울능력이 없거나 또는 키우려고 하지 않을때, 그 아동에게 영원한 대체 가정을 제공하는 것이다. 입양은 생물학적으로 형성되며, 입양된 아동은 친자녀와 동등한 혜택과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라고 할 수 있다. 국외부모의 자격기준은 연령이 부부모두 25세 이상45세 미만이어야 하고 결혼한지 3년이 지나야 한다. 부부간 연령차가 15세 미만이어야 하고 아동과 양부모간의 연령차이가 20세 이상 40세 미만이어야한다.
우리나라는 좋지 않은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율, 1인당 쓰레기 발생량 그리고 해외입양수가 그렇다. '고아수출국'이라는 불명예를 씻기위해 해외입양을 줄인다는 보도를 접한적이 있다. 해외입양을 줄인다면 대신 국내입양을 많이 해야 할텐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핏줄에 대한 집착이 유난히 강해 입양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 또 어렵게 입양을 결정해서 기르다가도 파양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입양은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이 아닌데도 예쁘고 똑똑한 아이만 찾기도 한다. 보건복지부의 공식자료에 따르면 1958년부터 1995년까지 해외입양된 아이의 수는 약 13만 5천명. 국내입양아의 수가 약 5만 2천명으로 전체의 30%정도를 차지하니 나머지 70%는 해외로 입양되고 있다는 말이 된다. 입양아 발생의 3가지 주요원인을 보면 미혼모, 기아, 그리고 결손가정으로 인한 경우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