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조직신학] 조직신학의 자연계시

등록일 2003.09.1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야기 신학을 읽고 정리한 부분입니다. 조직신학의 쉬운 이해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목차

1하나님의 계시
2기록된 계시-성경
3정경괴 외경

본문내용

계시, 그것도 직통 계시를 받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흔히 이단에 속한 이들이 신적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기 위해 절대자에게서 계시를 받고있다고 주장한다. 기독교 안에서도 영적 지도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직통계시를 받는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듣고 하나님의 지시를 받는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따라다니며 그를 신격화 하여 그의 말에 절대 복종한다. 재산을 바치라고 해도, 정조를 바치라고 해도 이를 하나님의 음성인 양 잘못 알고 따라가다가 패가망신하는 경우가 없지 않다.계시란 무엇이며 지금도 계시를 받을수 있는 것일까?
계시라는 말은 "감추인 것을 드러내는것""베일을 벗김"등의 뜻이 있다. 파스칼은 하나님을 {숨겨진 하나님]이라고 말했다. 영이신 하나님께서 자신을 우리에게 계시해주시지 않으시면 인간은 하나님을 알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숨겨진 하나님께서 베일을 벗으시고 인간에게 자기 자신을 알려주실 때 우리는 하나님을 알 수 있게 된다.
신학적으로 계시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 자신을 알 수 있도록 자신을 드러내 보이시거나, 알려지지 않은 진리를 사람에게 전하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알 수 없는 사실을 인간에게 알려주시는 하나님 자신의 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계시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예배하게 되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게 된다.

참고 자료

박피득의 기독교 교육
성기호 박사, 이야기 신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