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인간관계중신으로 본 여성학

등록일 2003.09.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까지 나의 삶은 어떠했는지 문제점이 뭔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이 기회를 통해 나에게 있어 인간관계(남자와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부모님과의 관계)와 나에게 가득차 있는 편견을 중심으로 여성으로써의 나의 삶을 돌아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여러 사람을 알고 만나왔다. 남자와의 관계에 있어서 문제점은 태도가 불분명해 사람들이 많이 오해를 했던 것 같다. 그리고 뒤에서 이끌어 주는 것은 잘 하지만, 앞에서 앞장서서 하는 것은 잘 하지 못한다. 가령, 어떤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그것을 잘 선택하지 못한다. 거의 대답이 “모른다.”라고 말한다. 남들에게 오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분명히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여러 사람을 만나며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아한다고 얘기했었다. 여자에게는 숨기는 것도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나는 그러지 못했다. 가끔씩 숨기는 것도 좋음을 느꼈다. 남자와 밥을 먹을 때 밥 먹고 나서 돈 내는 것도 부담스러웠다. 한 친구는 이렇게 말한다. 남자를 만나주는 것도 고마운 것이라고 조금은 그런 생각이 필요하다고 그렇게 말했다. 어쩌면 나의 성격이 소극적이어서 일지도 모르지만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는 다가가지 못한다는 것도 나의 문제점 중하나이다. 성격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 봤었다. 환경이 변할수록 나의 생활도 많이 변했으니까 성격도 많이 변했던 것 같다. 어떤 오빠가 이렇게 질문을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