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아바론

등록일 2003.09.1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시이 마모루의 SF에 대한 천착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랑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마치 영화전체가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롤플레잉 게임에서 주인공이 되어 하나하나 레벨을 업하는 기분.
기억과 자아의 정체성에 대한 집착을 보이던 오시이는 이젠 인간개인을 뛰어넘어 이 사회전체가 과연 현실인가라는 질문으로 옮겨간다. 메트릭스가 가르쳐 준 컴퓨터가 만든 세상에서 이젠 한단계 더 나아가 게임 속의 한 단계를 구성하고 있는 즉 게임의 최종단계가 바로 현실이라고 암시하고 있다. 아무리 현실과 똑같은 게임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게임인 이상 시작과 끝은 명확하다. 흔히 리셋 증후군이라고도 표현되는 리셋키라는 것은 게임을 다시 최초의 장면으로 돌이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러한 반복이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준다. 그런데 리셋이 불가능하고 임무를 끝내야지만 그 단계를 벗어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게임이 아니고 현실이 되어버린다. 그런 의미에서 현실이란 리셋불가능의 그 끝을 모르는 곳이라고 정의될 수 있겠다. 따라서 이러한 현실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라면 그것은 게임이 아니라 현실이 될 수도 있을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