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아시스 감상문

등록일 2003.09.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아시스 줄거리와 제가 느낀점 감동한점 등등... 제생각을 쓴 감상문 입니다. 좋은 점수 받은 레포트니 안심하고 다운받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칸느 영화제에서 감독상과 여우주연상을 받은 영화로 설경구, 문소리 주연에 이창동 감독의 작품이다.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사회에서 소외된 인물들을 잘 묘사하고 있다. 배운 것 없고 전과 3범으로 사회의 변두리를 떠도는 홍종두, 유일한 가족인 오빠는 자기를 빌미로 장애인 아파트를 얻고 떠나고 자신은 혼자 쓸쓸히 집에만 있는 공주. 이들의 모습을 너무나도 적랄하게 묘사하고 있다.
영화가 시작되고 종두와 공주의 첫 만남 장면 때 화면에 하얀 새가 한 마리 나온다. 집안 곳곳을 날아다니는 흰새. 하지만 이것은 진짜가 아닌 공주가 거울에 비친 빛 모양을 보고 만든 상상이었다. 그러다 공주는 대뜸 거울을 던져 깨버리고 만다. 그리곤 다시 거울을 주워 들어 빛을 비춰보며 이번엔 나비를 상상해 낸다. 이건 어떤 의미일까? 이 영화는 끝 장면에서도 화면에 희끄무레한 무엇인가가 떨어진다. 이것들은 다 무엇일까? 이건 아마도 공주의 희망, 소망, 욕구, 분노의 표출인 것 같다. 공주는 몸이 불편해 집안에서만 있고 밖을 나가지 못한다. 이런 공주의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이 거울에 비친 빛을 새로 만들고, 거기에 화답하지 못하는 자기 현실에 분노해서 거울을 깨고 하지만 자신의 작은 희망을 잃지 않기 위해 다시금 거울을 집어들고 나비를 상상해 내는 공주 자신의 마음을 집대성한 작은 소재라 생각한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