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 뉴스에 나타난 남녀차별

등록일 2003.09.1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9시 뉴스의 방송3사 모니터링을 통해 뉴스에서 여자 아나운서의 비중에 따른 남녀차별에 대해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본론1. KBS 9시 뉴스 모니터링
본론2. 보도 분석과 아나운서 정의
본론3. 여성 아나운서의 성차별

결론

본문내용

런 이유는 아직 여전히 남아있는 남성우월주위적인 고정관념을 벗지 못한 문제인 것은 당연한 것이고 또 미디어 자체도 하나의 사업이기 때문에 고객을 상대로 상품이 될만한 것을 생산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여러 부분에 있어 많은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에 있다곤 하지만 남성의 비율에 아직 미치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보도프로그램에 더 관심이 있는 것은 남성일 수밖에 없으니 남성들의 입맛에 맞춰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여성앵커들은 남자들의 기호에 따라 좀 더 아름답게 포장되어 질 수밖에 없는 것이고, 정작 중요한 알맹이는 같은 남자가 해야만 신뢰성이 있고 공감대형성이 가는 것이다.
어쩔 수 없는 것이.."아직까지 TV속의 여성은 2등 시민인 것이다."
미국에서 이런 사건이 있었다. 재닛페킨포라는 cbd 방송국 전 여성앵커가 방송국을 상대로 소송을 벌려 약8백 30만달러를 받은 일이다. 남자 앵커와 짝을 맞추어 진행을 하고 있었는데 그 여성이 결혼을 하고 나이가 많아지게 되자 방송국에선 이런저런 변명을 둘러대고 그 여성 앵커를 해고했다. 그 뒤 재닛페킨포는 자신의 부당 퇴직의 이유로 소송을 벌렸는데 끝끝내 승소하여 8백 30만 달러를 받았다. 과연..남자 앵커의 보조에 지나지 않는 우리나라는 이러한 사건을 감히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도 이제는 더 이상 남녀평등을 운운하는 보도프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