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내가 만약 교사가 된다면......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3.09.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내가만약교사가된다면

목차

한글2002로 수정

본문내용

내가 만약 교사가 된다면 아이들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는 그런 교사가 되고싶다. 졸업을 하고 나이가 많이 들어서도 언젠가는 꼭 한번 찾아가서 뵙고싶은 그런 선생님 말이다. 사실 요즘 같이 각박하고 바쁜 세상에 예전의 은사를 기억하고 찾아뵙는 그런 제자는 흔치않다. 또한 그렇게 만들 수 있는 선생님도 흔치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난 꼭 그렇게 모든 학생에게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그런 교사가 되고싶은 것이다.

그런 면에서 보면 교사라는 직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도 들고, 지금의 내가 만약 교사가 된다면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꿈이 있고, 희망이 있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꼭 교사가 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그런 교사가 될 수 있을까?

우선 교육만을 학생을 가르치는 것만을 낙으로 삼고 깨끗하고 성실하게 살면 되지않을까한다. 물론 촌지라든지 다른 무엇을 받아서도 안되고 바래서도 안될 것이다. 나에게는 지금 두명의 조카가 있는데 아직 유치원과 어린이 집을 다니고 있다. 하지만 이번 스승의 날이 지나고 누님들을 만나보니 벌써 촌지와 고가의 선물을 선생님들한테 드렸다는 것이다. 선생님도 그것을 당연히 받아들였다는 말을 듣고 더욱 충격 이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