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과학] 다음 50년

등록일 2003.09.14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소단원별로 감상문(리뷰)을 적었습니다. 감상문 레포트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난해한 부분도 있었지만 다른 책들을 참고하여 열심히 쓴 것입니다. 제출한적이 없는 감상문입니다. 많이 이용하세요.
(글자크기는 10(point)이며 10장입니다, 풍부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3년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 2050년경에는 어떠한 과학적인 진보가 있을 것인가를 예견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약 100년 전에는 어떠한 과학적인 발견을 있었을까? 과거 100년 동안 과학의 혁명적인 발전들은 여러 가지가 있었다. 돌턴의 원자설을 설명할 수 있는 원자론의 체계가 확립되었으며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으로 인해 생물계의 다양한 유전의 매카니즘이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뉴턴적 사고의 결함속에서 출발한 현대물리학은 맥스웰과 로렌츠를 잇는 알버트 아인슈타인에 의해 특수상대성이론으로 귀결되었다. 이는 이후에 양자역학으로 발전되었으며 이와 동시에 멘델의 유전법칙이 재조명되면서 다원주의를 바탕으로한 멘델-모건주의가 세상에 빛을 발하게 된다.

양자역학은 닐스 보어, 하이젠베르크등을 통해 새로운 원자와 분자에 관한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물리학을 대표하는 이론으로 발전했다. 양자역학에 관해선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지만 거시적인 현상을 배제한 작은 자연의 모습을 관찰한다고 할 때 제기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은 몇 십년안에 확실한 이론으로 증명될 것이다. 20세기에 더욱 놀라운 사실 한 가지는 인간 생명과 유전자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 DNA의 구조를 발견한 것이다.

참고 자료

감상문을 쓰실때 과학사에 관한 과학혁명의 지배자들이라는 책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