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관련] 권력이동

등록일 2003.09.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보가 힘이다
시대의 사명

2000년대의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는 '변화'이다. 그래서 CQ 라는 것도 생겼났다. 이른바 변화지수라는 것이다. IQ에서 EQ로, 그리고 다시 CQ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가 변화해서 하는 것은 그것이 좋기 때문이라거나 옳기 때문이 아니다. 다만 그것이 생존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이다. 변화 그것 자체는 가치 중립적이기에 우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그 과정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앞서 예견한 책 가운데 하나가 앨빈 토플러의 "권력이동(한국경제신문사)"이다. 앨빈 토플러는 흔히 미래학자라고 아려져 있다. 과학,문학,철학 등의 다양한 박사학위를 가지기도 한 그는 10년마다 뛰어난 저서들을 발표했는데 "권력이동" 은 그러한 그의 세 번째 저서이다. 앞서 나온 두 책은 "미래쇼크"와 "제 3의 물결"이다. "미래쇼크"는 1970년대에, "제3의 물결"은 1980년대에 그리고 "권력이동"은 1990년대에 나온 토플러의 걸작이다. 그런 점에서"권력이동"은 변화에 대한 3권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핵심어는 앞서 말한바 있는 "변화"와" 미래"이다. 그리고 "통제"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권력의 원천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어떻게 변화하는지 말한다. 기존의 권력의 원천이 양적이었던 것에 비해d이제는 질적으로 바뀌고 있고 권력이 물질적 공간으로 이동하는 차원이 아니라 권력 자체의 본질이 변화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 권력을 누가 통제할 것인가가 이 책의 핵심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미래를 상상하는 즐거움-엘빈 토플러의 『제 3의 물결』을 읽고 3 페이지
    <제 3의 물결>과의 만남 하루하루가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 이러한 하루를 우리는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을까. 아마 보통 힘든 것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내가 전에 읽었던 <글로벌 패러독스>의 저자는 10년 전부터 오늘..
  • [경영학원론]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를 읽고 (A+리포트) 3 페이지
    <중략> 나는 이 책을 처음 읽어가면서 뭔가 모를 흥분에 휩싸였다. 처음의 책장에서 목차를 보고 차근차근 읽어가는 과정에서 한국의 모습이 그림처럼 스크랩되었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사회 현상들이 어느덧 자연스럽게 이해되..
  • [독후감]앨빈토플러 부의미래 4 페이지
    앨빈 토플러의 첫번째 저작 미래쇼크(1970)가 출간된 지 벌써 36년이 흘렀다. 그가 미래쇼크를 출간했을 때의 나이가 41세였는데, 지금 그의 나이는 80을 바라본다.이제 80이 다 된 노인이 미래에 대한 책을 썼다는 사실 ..
  • 부의미래(앨빈토플러) 감상문 6 페이지
    1. 살아있는 노스트라다무스 ‘앨빈 토플러’ 오늘날의 살아있는 노스트라다무스라고도 불리 우는 앨빈 토플러는 미국의 유명한 미래학자로서 1970년대부터 본격적인 저술활동을 시작으로 ‘미래쇼크’, ‘제3의 물결’, ‘권력이..
  • [경영독후감] 부의미래를 읽고.. 6 페이지
    BRICs에 관한 보너스 과제를 준비하면서 인상 깊게 다가왔던 개념이 있다. 바로 ‘부의 이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개념이다. 선진국에서 팽창한 부는 더욱 팽창하기 위해서 개발 도상국으로 옮겨지고 있다는 것이었는데 이러한 현상..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