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심리] 의상심리

등록일 2003.09.1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의상에 관한 다양한 심리중 하나인 개성에 대한 욕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기사와 사진을 많이 모아놓아 사례발표에 적당할 듯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행심리- ‘개성’ 에 관한 기사 및 이미지ㆍ

똑같은 패션은 싫어! ꡐ나만의 옷ꡑ 떴다

신세대들이 직접 제작한 ꡐ오리지널 브랜드ꡑ 옷이 인기다. 남들과 똑같은 기성복에 싫증난 신세대들이 옷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수선하거나 그림을 그려넣어 입기 시작한 것. 패션에 관심이 많은 마니아들은 옷을 직접 만들어 입는 경우도 흔하다.

ꡐ오리지널족ꡑ들은 주로 홍대앞, 대학로 등 강북을 중심으로 확산 중이다. 명품이나 브랜드를 중시하는 강남의 분위기와는 달리 강북지역 신세대들은 개성을 중시하기 때문. 예전에는 고가의 명품이 유행하는 강남지역이 ꡐ멋쟁이의 거리ꡑ로 불렸지만 너나 할 것 없이 명품을 걸쳐 차별성이 없어지면서 ꡐ개성의 강북ꡑ이 다시 뜨고 있는 셈.

홍대 정문 앞 놀이터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ꡐ디자인 프리마켓(벼룩시장)ꡑ에는 직접 만든 옷을 팔러 나온 예비 디자이너들이 저마다 개성을 뽐낸다. 공주옷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드레스가 달린 것부터 70년대 풍의 나팔바지, 화려한 무늬의 날염 쫄티까지 다양한 종류의 옷들이 주인을 기다린다. 대부분 옷을 파는 사람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오리지널 의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