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독후감

등록일 2003.09.10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읽는 모든 사람의 영혼이 따뜻해집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인디언들을 핍박하고 궁지에 내몬 백인들의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여서, 인디언들에 대한 선입견이 머릿속 깊숙이 자리잡고 있었다. 인디언들은 자신의 권리를 찾지도 봇하고, 개척할 줄도 모르며, 배우지 못해서 알고 있는 지식은 찾아 볼 수도 없다고 말이다. 적어도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대개의 백인들은 인디언들이 지적으로 하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들의 생각을 대부분의 사람들도 받아들여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인디언들은 우리들이 소유할래야 소유할 수 없는 귀중한, 자연으로부터의 교육을 받았다. 책속에서 ‘작은 나무’는 자연이 봄을 탄생시킬 때 몰아치는 산의 폭풍을 지켜보고, 새들의 몸짓과 소리가 무엇을 뜻하는지 배우고, 달이 찬 정도에 따라 어떤 작물을 심어야 하는지를 알아가면서 아름답고 따뜻한 영혼을 만들어 나간다. 우리 사회에서 인정받고 자신의 콧대만 세울 수 있는 그런 얄팍한 지식만을 가진 사람들의 영혼, 즉 인디언을 핍박한 백인의 영혼을 과연 인디언의 영혼의 우위에 둘 수 있을까?


작은 나무’가 자연과 할아버지, 할머니의 마음을 통해 배워나가는 과정을 익살스럽게도 표현하였지만 가슴절이는 이야기로 나도 모르게 눈시울을 붉히게 되는 이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은 정말 내 영혼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내 영혼이 아름답고 따뜻한 날들이 계속되기를...

참고 자료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감상문 1페이지
    간만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을 읽었다.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이라는 제목의 책. 이 책은 사실 `작은 고전`이라 불릴 만큼 좋은 평으로 여기저기에서 추천 되고 있다. 그러나 나는 과제를 하기 위해 이제야 이 책을 읽게 되었다..
  • 포리스트 카터의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을 읽고 2페이지
    분명 교육과 관련된 책일 것이란 선입견과 과제를 해야하기에 그리 편안하게 읽지 만은 못할 것이라는 부담과 함께 책을 읽었지만 일단 책을 읽어나가면서 발단, 전개, 위기, 절정, 하강, 결말과 같은 구성을 갖춘 소재와 내용은 아..
  • [독후감]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1페이지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은 포리스터 카터가 어렸을 때 겪었던 일을 중심으로 쓴 책으로 1991년 에비상을 수상한 작품이기도 하다. 카터는 일찍이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인디언인 할아버지 밑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래서 카터..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독후감 3페이지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은 체로키 인디언의 피가 섞여있는 작가 포리스트 카터의 자전적 성격을 띄고있는 소설이다. 작가 포리스트 카터의 인디언식 이름은 작은 나무로 이 소설은 6살짜리 체로키 인디언, 작은 나무의 시점에서 바..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1페이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인것 같다. 주인공은 작은나무이다. 작은나무의 아버지가 1년전에 돌아가시고 얼마후에 어머니 마저 돌아가시게 된다. 그래서 장례식을 치룬 후에 작은나무의 양육권을 놓고 친척들끼리 서로 다투게 된다. 친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