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제작] KBS발전방안(내가 KBS사장이라면...)

등록일 2003.09.0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을 받지는 못한 자료였지만 비교적 흐름이나 여러가지 부분에는 부족함이 없는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새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에 조금더 치중해야 한다. 이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의미하는 바와 내실의 강화이다. 특히 드라마의 경우는 자체제작을 많이 하여 많은 문제가 있다. 그중의 하나가 시청률을 의식한 짜깁기 대본이나 급조 연예인으로써 시청자들의 다수가 불만을 가지고 있다. 미리 제작하지 않고 수시로 촬영을 하다보니 그만큼 질이 떨어지는 것 이다. 특히 MBC의 경우에는 이를 몇몇 프로덕션에서 외주제작을 의뢰해서 시청률에서는 그리 재미를 보지 못했지만 강한 지지층을 확보, 그 제작물관련 상품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네멋대로 해라’의 경우 이드라마 한편으로 그 제작사가 DVD, 음반, video등 여러 아이템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했다고 한다. 이렇게 제대로된 외부제작자의 한편은 급조된 드라마 10편이 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 이다. 또한 여러 제작물에 있어서 최근의 추세들을 많이 반영하여 모바일이나 DVD등 많은 사업아이템에 도전해보는것도 위험이 있지만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아직까지 프로그램에 있어서 계몽적인, 공영적인 입장을 대변하는 느낌을주는 프로그램을 별로 없다. 오락적인 요소와 유익성, 계몽적, 감동적인 요소를 잘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는 프로그램인 MBC의 “!느낌표”와 비교하여 보면 질적인 면에서 동등한 정도의 프로그램은 거의 없다. 시사, 다큐맨터리등을 제외하면 유익성등에서도 뛰어난 것도 없고 그만큼 프로그램의 개발과 아이디어가 시급하다는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