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 경복궁기행문

등록일 2003.09.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팀을 이뤄서 경복궁을 기행하고 쓴 기행문입니다.
기행문 발표한 조 중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끝에 개인 감상문 2장도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목차

1. 경복궁
2. 근정전
3. 경회루
4. 강녕전
5. 십장생굴뚝


내가 본 경복궁

본문내용

그 다음으로 우리가 찾아간 곳은 바로 만원짜리 지폐에 등장하는 경회루...
그곳에 도착하자마자 조원들은 서로 만원짜리 지폐를 꺼내어 비교해보기 시작하였다. 경회루 앞에 도착해 보니 많은 외국인들이 있었다. 대부분 중국과 일본 등지에서 온 사람들이었는데, 한국에 와서 본 경복궁에 대해 어떤 느낌을 받았느냐고 묻고 싶었지만, 애석하게도 우리 조에는 중국어와 일어가 되는 사람이 없어서 그럴수가 없었다.
근정전이 위엄이 있다면, 경회루는 평화스러움과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었다. 마치 물위에 떠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하는 아름다운 경회루, 잔잔히 퍼지는 파란 물결, 그리고 그 속을 노니는 물고기들, 바람결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그 모든 것들이 누구에게서 만들어졌다기 보다는 태초부터 있었을 거라는 환상을 자아낸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경회루는 바로 선조들의 자연 친화적 건축법을 아주 잘 보여주는 최고의 건축물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우리는 누각위로 들어가 보고 싶었지만, 들어가지 못하도록 통제가 되어 있어서 멀리서 누각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경회루는 연회 장소로 중요한 외국 사신이 올 때나 왕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제한적인 공간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궁궐의 사람들도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 경회루였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